분석정보

비트코인 11,000달러 향하고 있다?…BTC 하락세에도 시장은 여전히 낙관적

14 ABOUTTHETICO 0 48 0 0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상승세가 멈춘 이후 최고치 보다 500달러 가량 하락했다. 11일(현지시간) 오후 4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약 9,767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는 "4시간 차트에서 50 EMA(지수이동평균·9,699.82달러)는 현재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금주 들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세 추세가 여전히 유지되면서 투자자들은 '매수 기회'(buy the dip)를 엿보고 있다. 일례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파이낸셜 서바이벌리즘(Financial Survivalism)은 트레이딩 뷰 차트를 통해 9,200~9,600달러 선이 매수 적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도 "이전 저항선에서 지지선으로 바뀐 9,586달러(11월 4일 고점) 지지선이 지켜지면 강세론자들은 다시 한번 지난해 10월 26일 고점 10,35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며 "비트코인이 강력한 거래량을 기반으로 10,010달러 위로 올라서면 추가 하락 주장은 약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영국 금융 전문 사이트 '어드밴스드 파이낸셜 네트워크(ADVFN)'의 클렘 체임버스(Clem Chambers) 최고경영자(CEO)는 포브스 기고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의 영향에 따라 비트코인이 안전자산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고, 오는 5월 12일경 발생 예정인 세 번째 반감기(채굴 보상 감소)를 앞두고  강세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비트코인 가격은 조만간 11,000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http://coinreaders.com/6612


비트코인은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 또한 상승이구요. 하지만 시장에 자금의 유입은 아직도 미미하네요. 본격적인 자금 유입이 있어야 시장이 살아날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이 임계점을 넘어서면 투자처를 찾지못한 자금이 시장으로 유입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은 비트를 모아가는 시기로 판단됩니다.

투자는 각자의 판단에 따라 하셔야합니다.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하시기 바래요.

 

티스토리 : https://blockchain-ico.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lockchainmaste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