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웍스]슈콘 하이퍼체인, 첫 D앱 결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난 16일 슈콘이 개발한 초고속 블록체인 기술 ‘하이퍼체인’의 첫 번째 D앱이 공개됐다.

D앱이란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중앙시스템이 아닌 각 개인간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블록체인의 힘을 강화 시켜 중앙시스템 통제 없이 중앙화된 네트워크 이상의 속도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하이퍼체인 D앱은 국토교통부 소속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으로서 슈콘의 3단계 프로젝트인 아카데미건설을 담당하는 대표노드로 참여하게 됐다.

1994년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은 산학연 공동체로 구성되어 정부 산업설비 건설공사의 설계 적정성을 심의 평가하여 왔으며, 산업설비의 핵심기술 축적을 토대로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플랜트전문 연구개발 및 연수기관이다.

그 동안 축적된 기술과 인력 양성에 대한 노하우를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창출에 이바지 하고자, 흩어져 있는 4차 산업의 기술들을 하나로 융합하여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를 설립했다.

하이퍼체인 기술은 이번 D앱에서 교육비 암호화폐 결제와 투명한 블록체인 자격증을 발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슈콘 하이퍼체인 D앱의 특징은 프로젝트 및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 하이퍼토큰(HPT-3) 기반 암호화폐 발행 및 지갑 제작 지원, 거래소 공개(IEO) 및 슈콘 거래소 상장 지원 등 타 D앱보다 전문적인 관리와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건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 대표는 “4차 산업 교육에 실제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함으로서 실질적인 교육시스템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