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매시코인과 매시업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및 실현방안

M 매시업홍보팀 9715

 

안녕하세요! 매시업 크리에이티브입니다:D

오늘은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대표님의 유튜브 강의를 토대로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지를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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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업 크리에이티브란?

 

블록체인 기반 뉴미디어 생태계,

매시업 크리에이티브는 4가지 비즈니스를 하나로 융합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 플랫폼 : 블록체인 기반 뉴미디어 구축 및 운영

2) 매니지먼트 : 크리에이터 지원 및 육성

3) 에이전시 : 매니지먼트 연계 사업, 주요 수익모델 

4) 콘텐츠 제작 및 유통 : 추후 진행 예정

 

4가지 비즈니스는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며, 얻은 수입은 성장을 위한 재투자에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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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이 미디어플랫폼에 미치는 영향

 

블록체인은 매시업 생태계에서 보안과 서버 분산에 사용됩니다.

 

유튜브, 아프리카, 트위치 등 기존 미디어 플랫폼은 모든 데이터를 중앙서버에 저장하는데, 

이로 인해 소모되는 엄청난 비용을 크리에이터에게 수수료 명목으로 떠넘기는 상황이지요.

뿐만 아니라 중앙서버를 털면 모든 데이터를 해킹할 수 있으니,

불합리한 착취구조에 보안마저 허술한 셈입니다.

 

매시업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데이터를 시청자나 전문 채굴장에 분산하는데

중앙서버가 없으니 털릴 위험이 없고, 유지비도 줄어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수익을

배분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에게도 보상을 지급해줄 수 있답니다.

 

요즘 이슈되는 저작권 같은 경우에도,

매시업 크리에이티브는 블록체인에 저작권을 기록하여 원저작자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플랫폼내에서 자동으로 콘텐츠를 평가함으로써,

무단도용 및 짜집기 등을 방지하고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유도합니다.

 

기존 미디어 생태계의 또다른 문제점은 중앙의 독단적 검열인데요,

담당자들의 입맛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다르게 나오곤 하죠.

 

매시업은 블록체인의 본질에 맞게 C2C 방식으로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심의해요.

자발적으로 규제/검열하는데 그 내용을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기록함으로써

객관적, 민주적인 검증을 가능하게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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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미디어 플랫폼의 병폐


현존하는 미디어 플랫폼의 문제점들을 살펴보면, 첫 번째로 수익배분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6:4로 분배하는데, 아프리카도 비슷한 상황으로

크리에이터에게 충분한 보상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신규 크리에이터의 경우 지급조건을 충족시키기 어렵기에 더욱 문제죠.

 

플랫폼의 서버유지비, 인건비 명목으로 폭리를 취하는 상황인데

앞으로 플랫폼 거대화 및 서버확장이 계속된다면

크리에이터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은 더욱 줄어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각종 권리 침해가 있는데, 기존 플랫폼은 각자 규정과 AI 규제 등을 적용하고 있으나

허술하고 일관성이 부족하여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비용 및 환경 문제의 경우 무분별한 서버확장시 필연적으로 따라올 수 밖에 없는 문제죠.

보안의 경우 유튜브는 댓글을 조작하여 랜섬웨어를 심는 것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이용자들이 피해를 입은 사실도 밝혀진 바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광고효과를 살펴보면,

아프리카TV는 배너광고, 유튜브는 구글 애드 광고를 부착하는데요.

작나가서, 뷰가 많아서 광고를 달아본다는 건 구시대적 발상입니다.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타깃에게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통해 송출되어야 하고,

모든 과정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매시업 크리에이티브는 이런 문제점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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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의 취약점을 극복한 하이퍼체인

 

하지만 블록체인은 완결무결하지 않습니다.

전송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해킹당한 사례가 있죠.

예를 들면 비트코인을 거래할 때 짧게는 수십 분, 길게는 이틀의 시간이 걸립니다.

코인 하나 보내고 원장 기록하는데도 24시간이 걸리는,

이런 기술로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슈콘이 개발하여 특허를 보유한 하이퍼체인은

현존하는 그 어떤 블록체인 기술보다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합니다. 

매시업 크리에이티브의 모든 블록체인에는 메인넷인 슈콘의 기술이 적용됩니다.

 

하이퍼체인의 처리속도는 신용카드와 대등한 수준인데요.

일반 블록체인이 직렬구조로 검증을 거치죠. 검증, 검증, 검증..

비트코인의 경우 이런 식으로 7단계 컨펌을 거쳐야 데이터가 승인되는데,

이렇게 느리면 전송도중 해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해킹당한 사례가 있죠.

이런 직렬 연결구조를 병렬로 바꾼 것이 슈콘의 하이퍼체인입니다.

전세계 유일의 병렬형 지분증명 블록체인이죠.

 

나선형 피라미드 구조로 1번 거래시, 3자가 동시 검증을 갖는데

처리속도도 굉장히 빨라서 해커들이 원장을 수정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하이퍼체인은 미디어 플랫폼에 최적화된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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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과 활동증명을 통한 최적 서비스 제공

 

슈콘의 하이퍼체인은 업로드한 영상의 데이터를 잘게 쪼개 분산합니다.

토렌트를 상상하면 편하실 거에요. 수 GB, 수십 GB를 수 MB로 잘게 쪼개 분산저장하는 거죠.

이렇게 플랫폼 시청자와 코인 채굴장에 분산하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하이퍼체인은 3자 동시 검증으로 블록저장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시청자들은 하드디스크나 스마트폰 공간의 극히 일부를 제공하고 대가로 코인을 지급받습니다.

기존 플랫폼은 광고주와 시청자는 돈을 쓰기만 하고, 플랫폼사는 중앙서버로 수수료를 얻어가죠.

 

하지만 매시업은 중앙서버 없이 운영만 합니다. 데이터는 채굴장과 시청자에 분산 저장하죠.

대신 시청자는 방송 시청 등 플랫폼 내 활동만으로 코인 채굴이 가능합니다.

 

이 채굴이 가능한 이유는 POA 알고리즘 덕분입니다. 하이퍼체인의 활동증명으로

시청자는 시청, 크리에이터는 생산의 대가로 코인을 지급받죠.

광고주는 맞춤 타깃 자동매칭으로 저비용고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코인은 플랫폼내 통화로 쓰이며 현금으로 환전도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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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프로젝트와 차별화된 매시코인

 

보통 이런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ERC-20 소스를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코인을 제작할 수 있지만,

플랫폼에 적용하면 지나치게 느리고 안정성이 떨어져 비즈니스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슈콘과 협업으로 개발 중인데요.

플랫폼 구축은 상당부분 진행되어 올 3분기 프로토타입 공개 예정이고,

매시코인은 6시간만에 판매물량을 모두 소진함으로써 1차 IEO를 성공적으로 마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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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O는 무엇인가, 왜 시행하는가

 

IEO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주식의 IPO 같은 개념입니다.

기존에는 ICO라는 형태로 많은 블록체인 업체들이 시드머니를 얻었죠.

ERC-20처럼 제작하기 쉬운 걸로 ICO를 진행해서 시드머니로 

플랫폼 개발과 상장을 위해 영업활동을 하는데

 

상장하지 못할 경우 투자한 모든 사람의 자산이 휴지조각이 된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모금은 했지만 자본으로 뭘 했는지는 알 수 없고, 상장도 안되고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면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커졌죠.

 

그래서 생겨난 게 IEO입니다.

똑같이 코인을 발행하고 시드머니를 모금하지만

ICO는 거래소 상장 및 프로젝트 진행 보증 장치 없이 팔았다면

IEO는 기본적으로 중단되더라도 자산을 거래소의 코인으로 스왑할 수 있습니다.

 

매시업은 IEO를 통해 확보한 투자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매시코인은 슈월드 거래소 상장을 약속받았고,

최종 IEO 종료 후 플랫폼 출시와 동시에 상장됩니다.

 

상장되면 시청자, 크리에이터, 광고주의 플랫폼 이용에 쓰이면서

코인의 주가가 올라가니 가능하면 저렴한 지금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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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코인과 매시업 크리에이티브

 

매시업은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각기 다른 비즈니스를

블록체인 기술로 묶어서 하나의 프로젝트로 융합하는 현실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매시코인은 생태계 내에서 통화와 보상으로 쓰이지만,

저희는 코인 수익에 의존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통한 수익모델 활성화에 주력합니다. 

 

우선 플랫폼은 SNS와 미디어플랫폼을 결합한 형태로 구축하여 운영합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적절히 결합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시기 쉬울 거에요.

콘텐츠를 시청하며 DM도 발송할 수 있고 그런?

 

이런 게 잘 운영되기 위해선 몇 가지 전제조건이 있는데,

우선 시청자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가 많아야 합니다.

후발주자인 틱톡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도 재미난 콘텐츠가 많기 때문이죠.

우리도 시청자 유입을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그럼 이런 콘텐츠를 생산할 크리에이터가 필요한데요.

그분들 입장에선 '코인 주는 특이한 신생 미디어' 정도로 생각하기 쉽죠.

 

그렇기 때문에 저희만의 경쟁력이 필요하여,

도향엔터테인먼트 대표님과 함께 MCN 매니지먼트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데,

개그맨과 커넥션이 깊은 분이기에 다수 비제이, 개그맨, 크리에이터 분들을 섭외할 수 있었죠.

 

저희는 도향과 그로스엔의 오랜 노하우로 연예 에이전시와 마케팅 에이전시 사업을 통해

강연, CF, 블랜디드 콘텐츠, PPL, 세미나, 행사 등으로 즉각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익은 MCN 매니지먼트에 재투자되어 플랫폼은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되죠.

사업구조는 이미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플랫폼내 광고 구축은 내년 상반기 1차 마무리 예정이에요.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내 개개인의 행동패턴을 파악하여

자동매칭으로 최적의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죠.

 

개별적으로 PPL, 블랜디드 콘텐츠를 하고 싶다면,

플랫폼내 크리에이터 프로플을 통해 직접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매시코인으로 안전거래를 보장하고 비용도 저렴하죠.

 

이렇게 모든 것이 플랫폼내에서 동시동작하는 생태계가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추후 플랫폼내 자체기획 욉드라마, 영화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시청만으로 채굴가능한 플랫폼

 

매시업 생태계에선 창작자 뿐아니라 시청자도 보상을 받습니다.

예를 들면 캐시 슬라이드..? 하지만 리워드 웹이랑은 조금 다르죠.

광고를 보지 않고 콘텐츠만 시청해도 수익이 생기니까요.

 

시청, 댓글, 좋아요 등 활동만으로 개인 지갑에 코인이 지급되는데,

원화 출금, 타코인 구매, 크리에이터 후원 등 어떤 형태로든 사용가능합니다.

정확히는 저장공간을 일부 빌려주시는 조건으로 드리는거에요.

스트리밍 시스템의 기반으로서 노드가 되어 코인을 채굴하는 개념이죠.

 

 

 

생태계내 모든 구성원에게 합당한 보상을!

 

매시업은 합리적, 객관적 보상체계로 모두에게 수익을 배분하죠.

 

유튜브 등 기존 플랫폼들은 거의 5:5의 수수료를 가져가지만

매시업은 서버유지를 블록체인이 대체하기 때문에 2:8 정도의 비율도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는 에이전시를 통한 수익창출이 메인이죠.

 

플랫폼은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데, 이런 콘텐츠는 크리에이터가 생산하죠.

크리에이터 없이 플랫폼은 존재할 수 없기에, 이들에게 많은 수익을 배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많은 광고주가 필요하기에 에이전시를 운영하죠.

 

콘텐츠 시청과 서버 분산으로 플랫폼운영에 기여하는 시청자에게도 합당한 보상을 지급합니다.

매니지먼트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POA 알고리즘으로 채굴을 지원하죠.

 

현재 플랫폼의 백앤드 개발은 거의 완료되었으며 UI, UX 제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분기 말, 4분기 초면 충분히 실행가능할 것으로 예상돼요.

이런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자금조달로 IEO를 시행합니다.

코인 유통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새로운 미래에 박차를 가하는거죠.

 

 

 

 

매시코인 발행과 유통은?

 

저희는 기본적으로 500억 개를 발행하는데

60%인 300억 개는 락킹되어 플랫폼내 채굴물량으로 쓰입니다. 

그외 마케팅 10%, 운영 15%, 개발 15% 배정된 상황입니다.

 

2차 IEO, 3차 IEO. 차수가 넘어갈수록 교환 비율도 오르는데

슈코인 자체의 가격도 오르니 저점인 지금 구매해두시는게 유리합니다.

 

영화제작사, 엔터테인먼트사, 변호사, 세무사, 개그맨, 유튜버 등

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업무협약도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투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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