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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잇의 한계와 매시업의 차별점

M 매시업홍보팀 278

 

스팀잇의 한계와 매시업의 차별점

 

4차 산업시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기회로 급부상한 블록체인은 매년 수많은 비즈니스를 낳죠.

2016년 설립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팀잇은 그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에요.

어떻게 보면 저희 매시업과도 살짝 공통점이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스팀잇은 '활동으로 돈버는 SNS'라는 개념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시물, 댓글, 추천 등 활동만으로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스팀'을 지급하는

이러한 시스템은 상당히 획기적이었고, 스팀은 다수 거래소에 상장되며 주가를 올렸죠.

스팀은 이런 상승세로 지난해 6월, 유저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스팀은 재정난을 호소하며 직원의 70%를 해고했죠.

'암호화폐 시장이 침차하며 스팀 판매가 감소하고, 노드 발행비용이 증가했다'는 것이 스팀 측 주장인데요.

이는 문제의 일부일 뿐 실질적인 원인은 따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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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암호화폐에만 의존한 경영

스팀잇은 별도의 수익모델 없이 암호화폐 발행 및 판매 수입에만 의존하였습니다.

외부 자본 유입이 없기 때문에 매년 발행량을 9.5% 인상해왔는데 결국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죠.

 

2. 탈중앙을 표방한 차별 운영

스팀잇은 많은 암호화폐를 보유한 이에게 큰 권한을 주어 빈익빈부익부를 낳았습니다. 

커뮤니티내 의사결정권이 보유량에 비례하여 문제인데요.

심지어 대역폭 사용에도 차별을 두어 보유량이 적을 시 쾌적한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었죠.

신규 발행량의 10%를 보유량에 비례하여 분배하는 구조 때문에 이런 양극화는 커져만 갔습니다.

 

3. 서버 유지 및 운영 비용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탈중앙을 추구했으나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분산하지 못했습니다.

직렬구조의 블록체인은 1:1 검증으로 처리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한계가 분명한 것이죠.

 

 

매시업.png

 

 

그렇다면 매시업은 어떨까요?

 

저희는 하이퍼체인 기반 뉴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새로운 생태계에서 매니지먼트/에이전시/광고를 통합관리해요.

매시코인은 이 생태계의 화폐로 쓰이며,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모든 구성원은 기여도에 따른 보상으로 이 코인을 지급받죠.

 

1. 저희는 암호화폐 사업이 메인이 아닙니다.

 

매시코인은 생태계내에서 통화와 보상으로 쓰이지만,

저희는 코인 수익에 의존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통한 수익모델 활성화에 주력합니다.

 

매시업은 도향엔터테인먼트의 커넥션을 MCN 매니지먼트를 운영하고,

마케팅 에이전시 그로스엔의 노하우로 광고사업을 진행해요.

 

각각 다른 분야의 두 회사였지만, 업계 배테랑인 대표님들의 만남으로

연예 에이전시와 마케팅 에이전시를 융합하여

강연, CF, 블랜디드 콘텐츠, 세미나, 행사 등으로 즉각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익은 매니지먼트에 재투자되어 플랫폼은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되죠.

사업구조는 이미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프로젝트 팀이 궁금하시다면 백서를 참고해주세요.

http://bitly.kr/hinPAw

 

2. 독자적인 기술로 중앙서버 없이 운영하며, 공정하게 보상을 지급합니다. 

 

기존 블록체인으론 미디어 플랫폼의 서버를 감당할 수 없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처리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이죠.

 

암호화폐를 거래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보다 잘 아실거에요.

코인 하나 보내는데도 적게는 몇 시간, 많게는 한나절 걸리는

이런 기술로는 정상적인 비즈니스가 불가능해요.

 

그래서 저희는 하이퍼체인 기술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하이퍼체인은 세계최초 병렬형 블록체인인데, 나선형 피라미드 구조로 3:1 검증을 거치죠.

거래처리속도는 3만 TPS로 신용카드에 버금가는 수준이에요.

 

매시업은 이 기술로 채굴장과 시청자의 저장공간에 서버를 분산합니다.

데이터는 주로 채굴장에 분산하며, 시청자에겐 아주 적은 공간만 임대하고 합리적인 보상을 지급하죠.

 

또한, 하이퍼체인은 POA 알고리즘으로 플랫폼내 모든 활동을 17가지로 분류하여 블록에 기록합니다.

시청자, 크리에이터, 광고주. 매시업 생태계의 모든 구성원은 기여도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받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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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하이퍼체인의 특허와 슈월드 거래소를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업체, 슈콘 팀이 저희 프로젝트의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IEO와 상장도 슈월드 거래소에서 진행되며, 이는 계약으로 보증된 사실이에요.

 

현재 매시코인은 1차 IEO를 6시간만에 성공적으로 마쳤고,

플랫폼 구축도 상당 부분 진행되어 올 3분기 프로토타입 공개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비즈니스 소개와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bitly.kr/0jdKD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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