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체인파트너스, 디지털자산 OTC(장외거래) 서비스 출시

3 슈퍼사람 10 16

 ▲11일 오픈한 체인파트너스 OTC 웹사이트 화면

(주)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가 5개월여 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마치고 11일 디지털자산 OTC(Over-The-Counter, 장외거래) 서비스를 정식 출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외 법인이나 기관투자자, 고액자산가 등 전문투자자는 체인파트너스를 통해 최소 5천만원 이상의 디지털자산(암호화폐)을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처분할 수 있다. 체인파트너스가 지급 보증하는 디지털자산 보관대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위해서는 은행계좌 개설보다 많은 10여종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본인확인과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철저히 기록을 남긴다. 결제는 원화(KRW)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이오스(EOS) 등 디지털자산, 그리고 미 달러(USD), 홍콩 달러(HKD) 등 다양한 법정화폐를 이용할 수 있다.

체인파트너스측은 “디지털자산 산업이 해외의 경우 개인보다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2017년 회사 설립과 동시에 디지털자산 장외거래 서비스를 준비해왔다.”며 “참고사례가 없는 서비스라 법률검토와 거래절차 마련, 서류준비, 유동성확보를 위한 글로벌 OTC 업체들과의 제휴를 거쳐 작년 8월부터 올 1월까지 시범운영을 실시, 국내에서만 160억 원의 거래를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체인파트너스는 합법적인 디지털자산 취급을 위해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지난해 11월 몰타 정부로부터 최상위 디지털자산 취급 라이센스인 ‘클래스4’를 취득했다.

한편, 몰타의회는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가상금융자산법(VFA, Virtual Financial Act)을 통과시켜 관련사업을 합법화한 바 있다.

 

 

김응관 기자 (news@dailycoinews.com)의 기사 더 보기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21.jpg

10 Comments
정보감사합니다
잘봤어요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정보감사 합니다
좋아요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