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페이스북, 오늘부터 블록체인 및 가상통화 관련 광고 규제 완화

5 Supex332 1 11

세계 최대 SNS 대기업 페이스북이 오늘부터 블록체인이나 가상통화에 관한 광고 규제를 완화한다고 발표했다. 이전에는 페이스북상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 사전 승인이 필요했지만 오늘부터는 일부 항목에 대해서 사전 승인이 필요 없게 돼 페이스북의 가상통화나 블록체인에 대한 자세의 변화를 엿볼 수 있다.

지난해 6월부터 가상화폐 관련 광고에는 사전 승인 의무를 시작하던 페이스북이지만, 오늘부터 이하의 항목에 관한 광고에는 그러한 승인 필요가 없어졌다.

- 블록체인 기술

- 가상통화 업계의 뉴스

- 교육 목적의 기사

- 가상통화·블록체인 관련의 이벤트

다만 아래와 같은 키워드가 포함된 상업적 광고는 계속해서 감사가 필요하다.

- 가상통화

- 가상통화 거래소

- 마이닝용 소프트웨어

- 마이닝용 하드웨어

- ICO에 대한 광고 금지

이번 페이스북의 광고 규제 완화에는 2가지 그 배경 있다. 하나는 이 회사가 자사 블록체인 관련 기술 도입 및 코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졌고, 다른 하나는 가상통화·블록체인 업계 전체의 성숙화가 되었다고 판단하는 시각이다.

예를 들어 가상통화 업계의 자금 조달 수단도 바이넌스 등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IEO로 바뀌는 추세이며 올해 1월에 ICO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규모는 약 2억 92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하면 약 10분의 1정도의 규모로 축소한 것으로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CoinSchedule의 조사에서 드러나고 있다.

아직은 사기 및 부정적인 사건들이 IEO에 나타나고는 있지 않지만 낙관만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결과적으로는 소비자들의 판단 여건이 다양화 되면서 시장의 안착으로 이어져 규제 완화 등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3417&lang=kr


1 Comments
감사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