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기술계 가장 영향력 있는 1위는 테슬란 CEO ELON MUSK, 부테린 16위

5 Supex332 954

트럼프 4위, 마크 저커버그 7위, 빌게이츠 10위, 시진핑 12위


가장 까다로운 프로그래밍 질문에도 답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인 ‘스택 오버플로우’(Stack Overflow)는 최근 연례 개발자 설문조사를 내놓았다.

대략 90,000명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 연간 조사는 2019년에 어떤 종류의 작업을 프로그래머들이 하고 있는지, 그들이 그것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 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는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였다.

이 질문은 다음과 같이 표현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올해 기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다만 그 영향이 좋은지 나쁜지를 명시할 필요는 없다.

30,398명의 참여로 상위 25위까지 포함된 인사를 살펴보면 기술 대기업의 CEO와 공동 창업자, 오픈 소스 개발자, 심지어 정치인까지 다양하다.

가장 영향력 있는 1위에 선정된 인물은 테슬란의 CEO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응답자 중 30.2%를 차지해 1위를 했고, 그 뒤를 제프 베조스(Jeff Bezos) 아마존 CEO와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2,3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지의 특이 결과는 트럼프가 4위, 시진핑이 12위를 차지했으며, 블로체인 업계에서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이 유일하게 16위를 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3643&lang=kr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