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가상화폐 월렛 장착하나?

5 Supex332 123

 

타고 다닐 수 있는 가상화폐 디지털 지갑이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소유로 유명한 자동차 모기업인 다임러 AG는 벤츠(Benz) 승용차에 탑재할 가상화폐 디지털 월렛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임러 AG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Riddle Code과 제휴를 통해서 여러가지 새로운 상품의 개발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임러 AG가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MBP) 명명한 이 프로젝트는 이 회사의 금융부서인 블록체인 팩토리에서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MBP)은 "분산화 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며, end-to-end의 암호화를 수반하는 서비스로서 모빌리티 제공 및 관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알려졌다. 각각의 차량에 네트워크 ID를 부여해 자동으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거나, 실질적으로 가상화폐를 위한 디지털 월렛이라고 할 수 있는 하드웨어 월렛을 차량 내부에 탑재시킨다는 것이다.

다임러 AG와 함께 가상화폐 월렛을 개발하고 있는 오스트리아 Riddle Code는 '자동차 운전가 관련된 사고 시에 사용 가능한 위치나 속도에 관한 정보를 기록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 월렛이 "충전 솔루션, 스마트 시티 시스템, 주차장에서 사람의 손을 쓰지 않고 자동적으로 가치를 확정해 데이터를 교환한다"라고 주장한다.

한편 이번 다임러 AG의 움직임은 경쟁기업인 재규어 랜드로버가 똑같이 스마트 월렛 기술이 탑재된 자동차를 IoT(사물 인터넷) 바탕으로 가상화폐 기업 아이오타와의 제휴를 발표한 뒤 얼마지 않아서 본격적인 경쟁에 뛰어든 모습이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142&lang=kr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