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북한에 가상화폐 자금세탁 노하우 알려 준 Virgil Griffith 보석으로 석방

5 Supex332 79

북한에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검열 회피 노하우 알려준 것혐의로 기소된 이더리움(Ethereum) 재단 선임 연구원 Virgil Griffith가 30일 보석으로 석방되었다고 Inner City Press가 보도했다.

뉴욕 남부지방법원인 버논 S. 브로데릭(Vernon S. Broderick) 판사 Virgil Griffith의 보석 조건으로 100만 달러의 보증금과 알라바마 주의 부모님과 거주 조건으로 석방했다. 그는 그의 변호사들과 이메일을 보낼 수 있고 심지어 여행에 그의 여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Griffith는 올해 4월 미국 국무부가 출국을 허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평양 블록체인 가상화폐 콘퍼런스"에 참석 차 북한으로 건너갔다. 참석자들과 "어떻게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기술을 이용하면 북한이 돈세탁을 실행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논의한 혐의로 뉴욕 주 검사와 연방 수사국(FBI)에 구속기소 됐다.

검찰 측은 기소에 따르면 Griffith 용의자는 미국의 제재에서 벗어나기 위한 자금세탁에 이용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북한에 기술공여를 했다고 지적하고 있다.

현재 Virgil Griffith는 이더리움 재단으로부터 정직 처분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더리움(Ethereum) 재단은 Griffith 재판을 지원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6726&lang=kr

제목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