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홍콩 은행협회(HKIB), 6개 가상화폐 은행에 맴버 가입 승인

5 Supex332 59

1578113554722610_3f62a94d8a.png


 

홍콩 은행협회(HKIB)가 6개의 가상화폐 은행을 기업 회원으로 선정했다고 1월 3일 보도 자료를 통해서 발표했다.


홍콩 은행협회(HKIB)는 홍콩의 은행단체에 교육과 인증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가상화폐 은행이 기업 회원으로 HKIB의 승인을 받은 업체는 다음과 같다.


- Airstar Bank Limited


- Fusion Bank Limited


- Livi VB Limited


- Ping An OneConnect Bank (Hong Kong) Limited


- SC Digital Solutions Limited


- WeLab Bank Limited.


홍콩 은행협회(HKIB) Carrie LEUNG 대표는 "가상화폐 은행의 출범은 홍콩에서 은행 부문의 발전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했다.


"홍콩 은행협회(HKIB)는 현재 103개 기업회원과 기업 계열사, 그리고 6,000개 이상의 개인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콩 국내 핀테크 부문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앞으로 더 많은 가상화폐 은행과 핀테크 기업이 우리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할 것으로 본다."


HKIB의 목표 중 하나는 사이버보안, 디지털뱅킹, 관련 분야에서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홍콩에서 핀테크 개발을 촉진하는 것이다. HKIB는 2020년에도 다른 목표 중에서도 전문가들을 핀테크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기 위한 인재 교류와 산업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홍콩 통화청은 2019년 11월 중국 인민은행(PBoC) 자회사와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2020년 1분기부터 HCM의 eTradeConnect와 PBoC의 Trade Finance Platform이라는 두 가지 기존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무역금융 플랫폼에 대한 개념 증명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6736&lang=kr 

제목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