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뉴스

스위스 FSB, “암호화폐, 세계 금융 안정에 위협 안돼”

46 [초대 댓글왕]코코 1199
스위스 금융안전위원회(FSB·Financial Stability Board)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암호자산시장: 향후 금융 안전성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 보고서를 발간,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은 현재 세계 금융 안정성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FSB는 보고서에서 “암호화폐는 지불, 가치성장, 계좌로써는 효과적인 수단이 아니다”며 “특히 낮은 유동성, 변동성, 운영리스크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시장의 급격한 성장속도에 맞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며 “암호자산 사용이 증가하면 투자자 신뢰도가 높아져 금융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암호자산의 잠재적 위험성을 고려해 면밀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현재로써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가 충분치 않아 이를 예측하기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암호자산은 소비자 및 투자자 보호, 시장완결성,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탈세, 자본통제 등 정책적인 면에서도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FSB는 “그러나 이런 문제는 위원회 소관에서 벗어나는 일”이라며 “국가적, 국제적 차원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제목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