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악재뉴스

IMF 여론조사, 비트코인은 2024년까지 지불 수단의 주류

52 써니 4 16

IMF 여론조사, 비트코인은 2024년까지 지불 수단의 주류

670

IMF 여론조사, 비트코인은 2024년까지 지불 수단의 주류

IMF가 실시한 여론 조사에 따르면 2024년까지 cryptocurrency(암호화폐)가 가장 인기있는 지불 수단이 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6%가 향후 5년 후에 자신의 점심 식사비를 지불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26,000명 중 56%가 암호화폐를 선택했으며, 2위인 29%가 휴대폰 지불 수단을 선택했다.

 

We would like to hear from you. ⬇

How do you think you will be paying for lunch in 5 years? #IMFmeetings#DigitalPayments

8%Cash
56%Cryptocurrency
27%Mobile Phone
9%Bank Card
 
 

하지만 여기서 간과해선 안될 사항은 암호화폐 지불이 삼성 갤럭시 S10의 사례와 같이 모바일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파고 듬에 따라, 29%에 해당되는 상당한 부분도 암호화폐에 속할것이라고 보고 있다. 한편 이번 IMF의 여론 조사에서 현금은 8%이며, 은행 카드 지불 수단은 9%에 불과하다.

그러나 오늘자 코인베이스의 비자 발급과 같이 이번 IMF가 제공하는 설문조사에서는 위 네가지 사항이 반드시 상호 베타적인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의미하고 있다.

Cryptocurrency 특히 비트코인은 소비자가 소매 지불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뿌리 내리고 있고 현재 진행형이다. Bitcoinist에 따르면 카스퍼 스키 랩의 설문조사에서 22개국의 13%가 이미 비트코인(BTC)을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계 곳곳에는 식사 비용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허용하는 식당이 이미 상당수가 존재한다.

DataLight가 최근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수수료 구조로 인해 지불 수단으로 이미 선호되고 있으며, 보고서는 비트코인이 향후 10년내 소액 지불로 Visa와 Mastercard를 능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4 Comments
정보감사합니다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정보감사 합니다
거시기허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