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삼성, 갤럭시노트 10과 별도로 가상화폐 전용 '클레이튼 폰' 판매

3 제이정 226
img.jpg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10을 변형한 ‘클레이튼 폰(Klaytn Phone)’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이 스마트폰에는 블록체인 앱과 암호화폐 지갑이 설치된다고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보도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 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라이튼(Klaytn)의 이름을 딴 클레이튼 폰(Klaytn Phone)은 보고서에 따르면 클레이튼(Klaytn) 로고가 켜지거나 꺼질 경우 클레이튼 로고가 붙게 된다. 

이 스마트폰은 약 1,000(120만 원) 달러에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클레이튼 폰 구매자에게는 일정 수량의 암호화폐 클레이를 지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 보도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암호화된 지갑과 분산형 앱(dApp)도 제공하는 갤럭시 S10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또한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디앱들을 삼성전자 갤럭시를 통해 손쉽게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김신원 기자 > 

- 뉴스 제보 : news@dailycoinews.com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책임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2018년 12월 15일, 데일리코인뉴스 관계자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 링크 :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688&lang=kr

제목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