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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움 코인(mdm) 백서 분석 3

1 무애호 135

 #mdm#미디움#mdm ieo #mdm 상장 #mdm 코인 #엔터프라이즈

백서 4쪽에 보면 introductions 부분이 있습니다. 도입 부분에 총 9가지의 화두를 던지는데요.

1)블록체인의 등장과 엔터프라이즈 적용 가능성

2)블록체인 플랫폼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3)현재까지의 블록체인의 문제점

4)왜 블록체인 플랫폼은 고성능 이어야 하는가

5)블록체인 플랫폼 성능 향상을 위한 업계의 노력

6)MEDIUM의 제안

7)MEDIUM 블록체인의 정책과 방향성

8)MEDIUM 블록체인의 아이덴티티

9)MEDIUM 블록체인의 최종 목표

무려 도입부분만 11쪽까지의 분량을 차지하네요. 내용이 길기도 하고 중요한 부분이 있어서 몇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서 조금씩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1)항목인 블록체인의 등장과 엔터프라이즈 적용 가능성 부분입니다. 블록체인을 다른 말로 하면 분산원장 기술이라고 하지요. 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만 기록을 함으로써 개인들 간의 거래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데 문제는 신뢰성의 문제가 발생하죠. 철수와 영희가 금전 거래를 5만원 발생시켰는데 철수와 영희가 블록체인으로 최소한의 내용만 기록하였을 때 철수와 영희의 도덕성만으로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이걸 증빙해줄 수 있는 증인이 필요하죠. 그래서 거래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철수와 영희가 거래를 했다는 최소한의 내용을 다 보냅니다. 여기에서 나오는 장부를 분산되어 있는 원장 줄여서 분산원장이라고 부르고 그 역할을 하기 위해 참여하는 증인 역할을 하는 곳을 노드라고 하죠.

이 블록체인은 사실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서 만들어졌죠. 이 당시에 있었던 경제적인 이슈로 리만 브라더스 사태가 있습니다. 은행들이 정보를 오픈하지 않고 독점함으로써 발생했던 엄청난 경제 폭탄 그래서 사토시 나카모토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은행을 꿈꾸게 되었고 그 결과 나온 것이 대표적인 블록체인 비트코인이죠. 블록체인은 정보의 분산을 통한 탈중앙화를 가능하게 하였고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거래정보 뿐만 아니라 데이터 자체도 탈중앙화되었으면 하는데 그렇지 않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내용이 백서에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ibm이 가장 먼저 블록체인에 관심을 보였고 아파치 재단과 함께 하이퍼레저 재단을 공동 설립하여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공개, 이 후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등도 블록체인 관련 기술개발에 착수하였고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미디움 코인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참고해주세요.

MEDIUM의 MDM 토큰 상장 및 IEO를 기념하여 SNS 미디움 상장 이벤트 공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

1. 하단의 'MDM 행사 배너' 와 '이벤트 시트 주소'를 각종 SNS에 업로드

2. 업로드된 URL을 복사하여 설문폼에 기입 하여 제출

이벤트 진행기간 : 2019.10.17(목) ~ 2019.10.30(수) 약 2주간

당첨자 발표일: 2019.11.01

당첨자는 추첨을 통하여 미디움 홈페이지에 발표됩니다.

미디움 홈페이지 : themedium.io

미디움 커뮤니티 : https://open.kakao.com/o/gE2aJiAb

미디움 이벤트 시트 주소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mp8SR64Pk6TDMxwgm_Sx7DuZwF7VpeiRmAD2_Ae8m-1a80Q/viewform

당첨된 분들께는 개별 연락을 드려, 수령 방법에 대하여 공지해드립니다.

※5만원 이상의 경품은 제세공과금 22%가 부담됨을 알려드립니다.

※당첨자 중 공제 대상자는 상금 지급일 이전에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한 정보를 미디움에 제공해주셔야 하며, 정보 미제공시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출하실 정보 및 제출양식은 추후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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