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리걸테크 기업 제법아는언니, 중기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3551605809_LTaMIU9O_8.PNG



리걸테크 기업 제법아는언니, 중기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리걸테크(Legal Tech) 기업 아미쿠스렉스(주)(대표: 정진숙)가 지난 11월 ‘법률 문서의 작성 및 관리 시스템’으로 리걸 테크 분야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은 VC 등의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이 융합된 기술창업지원 사업이다.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집중 육성한다.

   

   이번 선정을 통해 아미쿠스렉스(주)는 정부의 R&D 자금 및 민간 투자금을 포함해 

최대 1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아미쿠스렉스(주)는 AI 법률 문서 작성으로 알려진 ‘제법아는언니’를 서비스 중이다. 이미 10,000여 개 이상의 사례에 적용 가능한 법률 문서 자동 작성 프로그램을 개발 

완료했으며 법률 문서의 작성과 관리에 관한 시스템의 고도화와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률 문서의 작성 및 관리 시스템은 기존의 법률 문서 서비스 시장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추고, 서비스 비용도 80% 이상 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미쿠스렉스는 리걸테크 기업답게 법조 경력 20년 이상의 변호사와 개발자들이 모여 창업했으며, 해외 로펌과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업무협약(MOU), 신용보증기금의 2030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15억 보증 지원 등 다양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조용국 부회장은 “아미쿠스렉스는 법률과 기술이라는 두 가지 전문 영역의 시너지를 충분히 이끌어낼 수 있는 보기 드문 스타트업 기업이다. 아미쿠스렉스의 핵심 인력들이 보유한 역량은 법률 시장의 패러다임을 충분히 바꿀 것이다.”라고 전했다. 


27 Comments
좋은 하루 되세요~!
또 보고 또 보고...
보고 또 보고..
계속 보고 갑니다~~
다시 보고 갑니다~~
또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정보 잘 보고 갑니다~~
17 조은 2018.12.29 22:30  
글잘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