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헥슬란트, STO 이슈 리포트 발간

17 세일짱 579

스크린샷 2018-12-26 오후 7.34.16.png

 

블록체인 전문 연구 및 서비스 기업 ‘헥슬란트(Hexlant)’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증권형토큰공개(Security Token Offering, 이하 STO)에 관한 전문 보고서를 23일 발간했다.

헥슬란트가 이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한 ‘STO 이슈 리포트, 증권형 토큰 과연 정답인가’ 보고서 안에는 STO의 탄생과 정의, 장단점 등 STO에 대한 기본 지식뿐 아니라 국내외 STO 진행 시 고려 사항, 헥슬란트가 보는 STO로 인한 변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헥슬란트는 STO에 대해 “암호화폐공개(ICO) 중에서도 토큰이 증권의 성격을 가질 경우, 발행 주체가 영향 받는 국가의 증권거래법 규정에 따라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헥슬란트 측은 보고서 발간 배경으로 “증권형 토큰 정보의 분산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된 모든 정보를 집약해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2018년 상반기에는 암호화폐 붐으로 유틸리티 토큰을 통한 ICO가 큰 인기를 끌었다면 하반기부터는 증권형 토큰을 통한 STO가 주목을 끌고 있다. 토큰 재판매나 먹튀, 실체 없는 비즈니스 모델 등 그간 ICO로 인한 폐해가 고스란히 투자자들에게 이어졌고 이러한 피해를 막는 새로운 대안으로 STO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헥슬란트 측은 증권형 토큰의 출현이 “새로운 자금 조달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STO가 기존 금융 시스템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해당 보고서는 헥슬란트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리포트 링크 : https://hexlant.com/?fbclid=IwAR1naPTY8_1xxK1HWGEYRSH73GxmvzjsnVaPFGWwaFT3hTuG3m_3e48208A#slide1

제목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