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단독] 바이빗 거래소의 갑작스런 'IEO 취소 및 변경'에 투자자들 "분노"

3 제이정 65 577 18 1

본지, 바이빗 거래소서 IEO 진행 예정이던 'IONIA' 사무실 방문 및 대표와 통화

투자자들, 잦은 공지와 약속 변경에 불신 쌓여

 

 

994125435C416F8005

▲ 바이빗 거래소 로고



바이빗 거래소가 예정됐던 IEO를 갑자기 취소 및 변경해 투자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지난 1월 11일(금) ‘1월 14일 IEO 에어드롭 관련 종목 공개 및 에어드롭 규모, 스냅샷 기간, 진행 방식 공지’를 발표, 홈페이지에 1월 14일(월) ‘바이빗 IEO, 아이오니아(NIA) 에어드롭 및 IEO 진행 안내’ 공지를 게재했으나, 17일(목) 이를 돌연 취소 및 변경한 것이다.


바이빗은 애초 공지에서 ‘아이오니아(NIA) 코인을 IEO 에어드롭 스냅샷 → IEO 진행(3억 규모) → 즉시 상장‘을 밝혔다. 단, 에어드롭은 1월 15일 오전 01시 ~ 1월 17일 오후 11시 중 무작위 시간에 BAI 토큰 1,000만개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1억원 상당 토큰을 지급키로 약속했다.


또한, ‘일정 기간동안 외부입금 불가, 스냅샷 기간 중 BAI 토큰 매도자는 IEO 에어드롭에서 제외, BAI 토큰 1,000만개 이상 보유자 대상 보유비율대로 지급, 에어드롭 지급은 상장일로부터 7일 후 지급(1월 25일)’ 등의 조건을 덧붙였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바이빗 거래소의 기축 토큰인 바이(BAI) 토큰을 매수해 IEO 에어드롭 진행을 기다리고 있던 상태였다. 공지 후 바이토큰 시세가 계속 하락했지만 에어드롭과 IEO로 상장될 NIA 토큰에 대한 기대로 보유를 택한 것이다.


그러나 바이빗 거래소는 에어드롭을 위한 바이토큰 보유기간 중 마지막 날인 17일 느닷없이 ‘바이빗 IEO 취소 및 변경, 마이닝 관련 보상안 안내’를 공지, "BAI 홀더에게 IEO 진행 전 먼저 에어드롭을 하고자 해당 내용을 수렴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변경하여 꼭 사전에 지급, 사전 에어드랍 스냅샷 및 배분, IEO는 차주에 진행, 프로젝트 소개는 금주 안으로 일정 확정하여 안내드리겠다."고 발표했다.


바이빗 거래소의 이러한 정책에 대해 BAI토큰 홀더들은 항의와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실제 바이빗 커뮤니티 내 투자자들은 "국가부도의 날~ 바이부도의 날~, 바이빗 무능하거나, 무지하거나! 저는 그 무능과 무지에 투자하려합니다." 등 쌓여왔던 불만을 표출하기 시작했다.

 

 

99E725435C416FC80C

▲ 바이빗 커뮤니티의 투자자들 반응

 

 

바이빗 거래소측이 IEO 프로젝트를 변경하여 꼭 에어드롭하고, 거래소 마이닝 정책을 1월 25일 안에 반드시 가동하겠다고 약속했으나 투자자들의 항의와 분노는 쉽게 수그러들지 않았다.


한편, 이에 앞서 본지는 17일(목) 오후 약 3시 30분경 바이빗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할 예정이었던 'IONIA' 프로젝트의 본사를 직접 방문했다. 그러나 IONIA 공식 홈페이지 상 주소에는 불이 꺼진 채 비어있는 듯한 IONIA 사무실만 존재했다. 안내자에게 몇 가지 질문을 했고, 안내자는 "IONIA는 현재 사무실 이전 중이라 연말부터 직원들이 보이지 않았다. 금요일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사무실을 뺀다고 들었다."고 답했다.

 

 

99C22A4E5C416FF10C

▲ 아이오니아 사무실 전면



본지는 이에 따라 IONIA 대표와 통화를 시도했으며, 대표로부터 "현재 사무실을 이전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어 이전할 사무실 주소를 요청했으나 "사무실을 두 개 준비 중이라 아직 한 곳을 정하지 못해 지금으로선 답하기 어렵다."는 대답을 들었다.


잠시 후 IONIA 대표는 본지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와 "이전할 사무실 주소를 문자로 알려주겠다."고 했으나, 본지 기자는 하루가 지난 18일 정오 현재까지 사무실 주소를 받지 못한 상태다.


한편, 아이오니아는 1월 12~21일까지 비트소닉에서 프리세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김응관 기자 (illowaba@naver.com) >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2018년 12월 15일, 데일리코인뉴스 관계자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 링크 :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1788&lang=kr

65 Comments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음 이거 예전 뉴스?
잘읽었습니다
잘봤습니다
잘봤습니다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슈콘과함께고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