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삼성전자, '크립토 월렛' 등 5건 국내 상표출원 공식 확인

영국ㆍ유럽 동시 출원...2월 출시 '갤럭시S10'에 적용 여부 주목





특허청이 운영하는 특허정보확인 시스템에서 확인한 삼성전자의 상표출원 신청 정보



삼성전자가 한국 특허청에 암호화폐 전자지갑, 블록체인 서비스 등과 관련된 상표출원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가 2월 20일 선보일 예정인 '갤럭시S10' 등 제품에 암호화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한 준비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4일 특허청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달 삼성전자는 5건의 블록체인 관련 상표를 출원했다.

특허청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국내에 출원한 상표는 '삼성 크립토 월렛(Samsung Crypto Wallet)', '삼성 블록체인 월렛(Samsung Blockchain Wallet)',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 '블록체인 키 박스(Blockchain key box)', '블록체인 코어(Blockchain Core)' 등이다.

삼성전자는 12월 28일 출원한 삼성 크립토 월렛과 관련해 상표설명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가상화폐 송금 및 타인의 소프트웨어를 통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폰용 컴퓨터 응용 소프트웨어(Computer application software for smartphones, namely, software to allow users to transfer cryptocurrency based on blockchain technology and pay via 3rd party's application software)"라고 밝혔다.





특허청이 운영하는 특허정보확인 시스템에서 확인한 삼성전자의 상표출원 신청 정보



삼성전자는 12월 18일 출원한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대해서도 똑같이 설명했다. 즉 두 상표는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탑재할 암호화폐 지갑을 위한 것이다. 두 상표출원인에 또 삼성물산도 포함됐다. 결제, 송금 등 서비스 운영과 관련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허청이 운영하는 특허정보확인 시스템에서 확인한 삼성전자의 상표출원 신청 정보



삼성전자는 12월 12일 한국 특허청에 블록체인 키스토어, 블록체인 키 박스, 블록체인 코어를 출원하면서 '모바일 기기용 소프트웨어(Software for use with mobile devices)'를 위한 상표라고 설명했다.

3개 상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탑재될 서비스 이름인 것이다. 여기에 블록체인이라는 단어가 있는 것으로 볼 때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로 추정할 수 있다.



특허청이 운영하는 특허정보확인 시스템에서 확인한 삼성전자의 상표출원 신청 정보



국내 특허청의 상표등록은 기업, 개인이 출원신청을 한 후 심사를 거쳐 특허청이 공고를 하게 된다. 이후 최종적으로 등록된다. 상표등록에는 빠르면 2~3개월 늦으면 9~12개월이 걸리기도 한다.



특허청이 운영하는 특허정보확인 시스템에서 확인한 삼성전자의 상표출원 신청 정보



특허청의 내용과 외신들을 종합해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국내외에 동시에 암호화폐, 블록체인 관련 상표출원을 한 것으로 보인다.

외신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영국, 유럽 등 해외 특허청에 암호화폐 지갑관련 상표권을 출원했다. 삼성전자가 상표출원한 것은 국내와 마찬가지인 '블록체인 키스토어', '블록체인 코어' 등이었다.

또 1월 24일(현지시간)에는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가 탑재될 수 있다는 외신 보도가 있었다. 해외 IT매체 샘모바일 등은 한 트위터 사용자가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에서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사진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미지에는 삼성전자가 한국 등에서 상표출원을 한 블록체인 키스토어 이름이 표기돼 있었다.

샘모바일은 이 앱이 사용자가 사용하던 기존 암호화폐 지갑을 가져올 수 있고, 새로운 지갑을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지원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한국에서도 상표출원을 한 것이 확인되면서 삼성전자가 암호화폐, 블록체인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일 것이라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10을 비롯해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암호화폐 지갑, 블록체인 서비스를 탑재할지 주목된다.

출처 : 더비체인(http://www.thebchain.co.kr)

53 Comments
삼성이라...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정보 감사 합니자
정보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
결국은 잘 되겠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슈콘 가즈아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