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9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51 0 0

) 미 CFTC 기술자문위원회, 2월 암호화폐 주제 회의 개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기술자문위원회(TAC)가 스테이블코인, 감사 추적,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암호화폐 자율규제기구, 보험, 커스터디 등 크립토 산업 전반에 대해 회의할 예정이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회의는 미국 동부 표준시(EST) 2월 26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로 27일 0시에 개최되며 CFTC 웹사이트에서 생중계된다. 
 
 )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폰지사기, 비트코인의 신종 사기 수법”
비트코인 회의론자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 미국 뉴욕대학교 교수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폰지사기는 비트코인의 신종 사기 수법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월스트리트 기사를 인용, “지난 해 암호화폐 사기 피해 규모가 4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2017년과 2018년의 사기 피해 규모를 합친 30억 달러 보다 많은 수치다. 하지만 실제 암호화폐 사기 피해 규모는 40억 달러가 아닌 400억 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전체 알트코인은 모두 사기이기 때문”이라며 “플러스토큰 같은 대형 플랫폼들이 투자자의 자금을 끌어들인다”고 덧붙였다.

) Boboo,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 3:1…롱 우세 지속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보부(Boboo.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9일) 오전 11시 기준 보부의 BTC 무기한 선물 거래가는 9949.7 달러로 현물(9936.82 달러) 시세 보다 12.88 달러의 역 프리미엄을 나타냈다. 
 
) 와이스 레이팅스, BTC 평가 등급 'A-'로 상향 조정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8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의 평가 등급을 A-로 상향 조정했다. 이와 관련 와이스 레이팅스는 “비트코인 평가 등급을 상향 조정한 이유는 전반적 개선과 다음 반감기로 인한 가격 상승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우크라이나 당국 "퍼블릭 체인, 정부 규제 필요없다"
비트코인니스트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금융 당국이 세계 최초로 퍼블릭 체인 및 PoW(작업증명) 합의 프로토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크라이나 가상 자산 산업 TF 부서와 디지털 전환 위원회는 최근 "비트코인의 합의 프로토콜이 프로토콜 그 자체, 노드 운영자 그리고 사용자의 사회적 합의에 의해 시행되기 때문에, 정부의 감독이나 개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정의했다.
 
) 독일, 암호화폐 커스터디 사업자 신청 기업 40개 돌파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40개 기업이 암호화폐 독일 커스터디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최근 정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 해당 40개 업체의 구체적인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다.
 
) IOHK 홍보이사 "셸리 인센티브 테스트넷, ADA 113.5억개 스테이킹 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시총 10위) 개발사 IOHK 의 홍보이사 팀 해리슨(Tim Harrison)이 "카르다노 생태계는 현재 셸리 인센티브 테스트넷(Shelley Incentivized Testnet)의 유지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테스트넷에는 현재 1,046개의 스테이크 풀(stake pool)이 등록되어 있으며, 그중 87.2%가 카르다노 재단이 등록한 것이다. 672개의 활성 풀에는 총 113.5억개의 ADA가 스테이킹된 상태"라고 밝혔다.
 
) 홍콩 소재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홍콩 정부 라이선스 취득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펀허브(PawnHub)가 암호화폐 플랫폼으로서 처음으로 홍콩 정부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펀허브는 해당 라이선스를 획득함에 따라 홍콩에서 공식적으로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미디어에 따르면, 펀허브는 현재 미국 소재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와 함께 1억 달러 규모의 BTC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 비트메인 세일즈 총괄 "신종 코로나 영향, 채굴기 생산 지연"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비트메인 세일즈 총괄 판샤오쥔(范晓俊)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력의 업무 복귀 및 각 채굴기 제조업체들의 납품 등이 지연되고 있어 채굴기 생산도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신규 생산 채굴기 수가 줄어들어, 시장 내에 채굴기 가치가 오를 것"이라며 "전체 네트워크의 해시파워 증가가 늦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