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0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69 0 0

) 블록스트림 CEO "트론, 마케팅 역량 뛰어나"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최고경영자(CEO)인 아담 백(Adam Back)이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트론(TRX, 시총 12위)과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아는지. 대다수 사람이 외관상 별 차이가 없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틀렸다. 답은 '마케팅'이다. 마케팅과 관련해 먼저 시작한 것은 이더리움일지 몰라도 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트론이다"고 말했다. 
 
) 반에크 "BTC, 포트폴리오 투자 수익 개선 효과 大"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포테토가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 최신 보고서를 인용, 소량의 BTC 보유 만으로도 연간 투자 수익률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초 이후 2019년 말까지 가장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했던 포트폴리오 조합은 주식 58.5%, 채권 38.5%, 비트코인 3%로, 해당 포트폴리오 연간 수익률은 15.13%이다. 해당 포트폴리오에서 BTC를 제외할 경우 예상 연간 수익률은 10%가 채 안 된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0.5%, 1% 수준의 BTC 투자 분배만으로도 연간 수익률을 2% 이상 높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며 “BTC 포트폴리오 수익 개선 효과가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 메이커다오, Dai·Sai 안정화 수수료 인하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수수료 조정 투표를 완료했으며 이에 따라 Dai 안정화 수수료를 기존 9%에서 8%, Sai 안정화 수수료를 10%에서 9%로 인하한다고 공지했다. Dai 예금 금리는 7.5%로 하향 조정한다. 
 
) 리서치 "BTC 실질 보유자, 2,300만"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클래스노드(Glassnode)의 BTC 보유자 추산 기법에 따르면 최신 기준 BTC 실질 보유 주체가 약 2,300만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브레이브뉴코인(BraveNewCoin)는 클래스노드를 인용, "단순 주소 수를 기반으로 BTC 보유자를 추산할 경우, 주소 수가 실제 보유자를 반영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며 "네트워크 상 최초 거래 주체를 추적, 고유 값을 추산했다. 특정 보유자가 다수 주소를 보유하는 등의 예외 상황도 고려, 통계 정확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 더블록, 업계 전망 설문 조사..."68%, 연내 ETH 선물 출시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자체 진행한 2020년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이슈 설문 조사에 따르면 67.9%가 "연내 이더리움(ETH) 선물이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승인 거래소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설문 조사에는 106명의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한편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전 미국 재무부 국제 이슈 담당 차관보이자 현 미 CFTC 위원장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가  "이더리움(ETH) 선물 거래 지원을 위한 유관 당국의 준비 작업이 막바지에 들어섰다"고 재차 강조했다고 전했다. 
 
) 모건 크릭 디지털 애셋 CEO "BTC, 내년 12월 10만 달러 확신"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 애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이 1만 달러까지 상승했다. 2021년 12월 BTC가 1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데 의심하지 않는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간이 모든 것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 리서치 “BTC, 가격 변동성 감소세 뚜렷”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전문 분석 기관 아케인리서치(Arcane Research)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30일 가격 변동성이 최근 뚜렷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개월 간 BTC 30일 평균 가격 변동률은 2.5%에서 3.5% 구간 안에서 움직였다. 
 
) ETH 2.0 예금 프로세스 포로토 타입 유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ETH, 시총 2위) 2.0의 예금 프로세스 프로토 타입이 유출됐다. 이더리움 커뮤니티 내 디자인 전문 팀 딥워크스튜디오(Deep Work Studio)에서 유출된 스크린샷에서는 ETH 2.0 네트워크 내 작업증명(PoW) 체인에서 지분증명(PoS) 비콘 체인으로 32ETH가 이체되는 과정이 단계적으로 소개됐다. 해당 유출본에 따르면, ETH 2.0 입금 프로세스는 스테이킹 및 보상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검증을 위한 키 페어 생성으로 이어진다. 핫 및 콜드 월렛 설정에는 유효성 검사를 위한 두 개의 키가 존재하며, 하나는 스테이커(스테이킹한 사용자)의 신원 검증을 위한 핫 키, 또 다른 하나는 ETH 이체를 관리하는 콜드 키 및 프라이빗 키로 구성된다. 한편,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재단 소속 ETH 2.0 개발자인 칼 비키젠(Carl Beekhuizen)은 "해당 유출본은 ETH 2.0 입금 프로세스의 초키 프로토 타입이다. 아직도 해당 프로세스의 보완 및 개선을 위한 작업이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외신 "암호화폐 파생상품 트레이더, BTC 단기 상승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기관 아케인 리서치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기관투자자 친화적인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나 개인투자자 친화적 플랫폼 크라켄, 비트멕스, 데리비트 등에서 활동하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트레이더들은 BTC의 단기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고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보고서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내 2, 3월 만기 연간 선물 계약의 현물 대비 프리미엄이 20%를 넘어섰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BTC 가격의 단기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 리서치 "BTC '거래 실현 시가총액', 역대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기관 아케인 리서치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역대 최고치에 비해 44% 감소했지만, 최근 '거래 실현 시가총액'(Realized market cap)은 1,035억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9일 보도했다. 거래 실현 시아총액이란 최근 거래된 BTC 가격을 각 거래별로 합산해 곱한 수치를 일컫는다. 이는 영구적으로 유실된 BTC를 제외한 척도로 실제 BTC가 어느정도의 규모로 움직이고 있는지를 나타낸다.
 
) 찰리 리 "라이트코인 풀, '재단 후원' 옵션 추가...채굴자 스스로 선택"
찰리 리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6위) 창시자가 "라이트코인 채굴풀에서 활동하는 채굴자는 이제 자발적으로 채굴 보상의 몇 퍼센트를 라이트코인 재단에 기부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 1월 채굴풀들의 블록 채굴 보상 1%를 재단에 기부할 것을 제안하며 "LTC는 BTC, ETH 등 경쟁자들보다 기술 개발에 뒤처진다는 비판을 받고 있으나, 2019년부터 자금난에 대한 건설적인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