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1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120 0 0

) FTX, 트럼프 이어 미 대선 후보 선물계약 5개 추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가 트럼프 외 다른 미국 대선 후보들을 위한 5개의 선물 계약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10일 전했다. FTX는 앞서 7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결과에 대한 예측을 사고 팔 수 있는 선물 계약인 ‘TRUMP-2020’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된 새 선물 계약은 버니 샌더스(BERNIE), 조 바이든(BIDEN), 마이클 블룸버그(BLOOMBERG), 피터 부티지지(PETE), 엘리자베스 워렌(WARREN)이다. 트럼프 계약과 마찬가지로 오는 11월 선택한 후보가 당선될 경우 모두 1달러로 계약이 만료되며, 당선되지 않을 땐 0달러로 정산된다. 트럼프 계약은 보도 시점 0.62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유저들이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할 확률이 62%라고 예측하고 있다는 의미다. 미결제 약정 규모는 트럼프(297,763), 버니(137,003), 블룸버그(113,279), 바이든(111,075), 워렌(102), 피터(33.8) 순이다. 한편 해당 선물 계약은 미국, 유럽, 영국, 홍콩, 싱가포르 국민은 거래할 수 없다.
 
) 트럼프 대통령 "암호화폐에 대한 재무부 감독 확대 모색"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0일 발표한 '2021 회계연도 예산안'에서 4조 8,000억 달러의 예산 중 일부를 암호화폐에 대한 재무부의 감독 확대를 모색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보고서는 "테러 자금 조달을 방지하고, 인권 침해자들에게 책임을 묻고, 금융 범죄를 없애기 위해 재무부 등에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암호화폐와 금융 시장에 관련된 범죄행위에 대한 미국국토안전부 비밀수사국(United States Secret Service)의 조사를 위해 조정될 예정이다.
 
) 저스틴 선 "'Buy My Shitcoin'' 영상 발언, 와전됐다"
트론 창시자 저스틴 선이 최근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는 'Buy My Shitcoin'이라는 제목의 영상에 대해 "사토시 원탁회의(Satoshi Roundtable)에 참석했는데, 이 회의에 참석한 모두는 비트코인 골수팬이며 shitcoin(쓰레기 코인)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있다. 이는 비트코인 외 다른 암호화폐(알트코인)는 쓰레기 코인이라는 것으로 말장난이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 커뮤니티 사람들은 트론이 shitcoin 중 최고라며 이더리움보다도 더 뛰어나다고 평가하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내 발언은 와전됐으며, 이러한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해외 커뮤니티의 비트코인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유튜브에 올라온 'Buy My Shitcoin'에서 저스틴 선은 "Buy My Shitcoin(내 쓰레기 코인을 사라)"라고 외쳤다. 영상 길이는 7초다.
 
) 벨기에 금융당국, 정부에 가상화폐 규제안 마련 촉구
파이낸스매그네이츠 10일 보도에 따르면 벨기에 금융서비스시장당국(FSMA)이 정부에 디지털 통화 규제안 마련을 촉구했다. FSMA 위원장 Jean-Paul Servais는 상원 청문회에서 "가상화폐 및 관련 금융상품의 판매, 구입, 사용에 관한 법안을 도입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태국, 러시아, 중국,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볼리비아, 알제리 등 암호화폐를 규제하거나 금지하고 있는 나라들을 언급하며 벨기에 당국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크립토 산업에 비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3,2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디지털 화폐 시장을 규제하지 않는다면 이와 관련한 사기 행위와 흔적을 남기지 않는 암호화폐 범죄가 성행할 거라고도 덧붙였다. 투자자를 보호하고 범죄 예방을 위한 법적인 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 유니웹, 암호화폐 거래소 쥐비왕 인수... 싱가포르서 라이선스 신청
싱가포르 핀테크 그룹 유니웹(Uniweb)이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쥐비왕(聚币网) 인수를 마무리하고 싱가포르 당국에 거래소 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유니웹은 앤트파이낸셜(알리페이 운영사),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그랩페이 등을 파트너사로 둔 오프라인 결제에 특화된 핀테크 기업이다.
 
) ETC 담보, FTC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가능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5위)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팬텀(FTM, 시총 174위)와 파트너십을 체결, 투자자는 ETC를 담보로 팬텀 플랫폼에서 메이커다오(MakerDAO)의 DAI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 외신 "BTC 시세 하락, CME BTC 선물 주말 가격 갭 때문"
지난밤 비트코인(BTC) 가격이 10,000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후오비 글로벌에서 최저가 9,751.61 달러까지 일시 하락했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비트코인이 암호화폐 트레이더 및 애널리스트를 인용,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차트에서 지난 금요일 9,850달러에 마감된 후 월요일 개장 시 10,000 달러 사이의 가격 갭이 발생했다"며 "이와 같은 가격 갭이 BTC 시세 하락의 원인"이라고 전했다.
 
) 외신 "미 정부, 체이널리시스 서비스에 1,000만 달러 사용"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미국 연방 정부의 82건 구매 계약 기록을 조사한 결과, 연방 정부가 지난 2015년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설립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체이널리시스의 툴, 서비스, 트레이닝에 1,000만 달러를 사용했으며, 연장 계약까지 고려하면 약 1,400만 달러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체이널리시스는 현재 정부 기관의 암호화폐 연구 분석 하청업체며, 10여개 기관 및 부서가 손꼽는 업체다.
 
) 결제 서비스 업체 애니페이 "BTC 결제 결함으로 서비스 중지"
암호화폐 미디어 nulltx에 따르면, 결제 서비스 업체 애니페이(Anypay) 최고경영자인 스티븐 질러(Steven Zeiler)가 "비트코인(BTC) 결제에는 큰 결함이 있다"며 해당 업체 단말기에서 BTC 결제를 금지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비트코인(BTC)의 RBF(Replace-by-Fee) 프로토콜의 결함을 활용한 이중 지불이 발생한다"며 "고객 안전을 위해 BTC 결제를 철회했다"고 설명했다.
 
) 이탈리아 금융당국, 2개 암호화폐 투자거래 플랫폼 폐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탈리아 금융당국이 현지 6개 외환 거래 플랫폼과 2개 암호화폐 투자·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을 폐쇄 조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탈리아 주식시장을 관리·감독하는 콘솝(Consob)은 이들 8개 기관이 금융상품투자지침2'(Mifid II) 등 현지 금융법을 위반하고 불법으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간주, 폐쇄 명령을 내렸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