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2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47 0 0

) 외신 "美 정부, 몰수 BTC 경매 처분...16.5억 시세차익 놓쳤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미국 정부(법무부 산하 연방수사국)가 지난 2014년부터 범죄에 연루돼 몰수한 BTC 수량은 총 185,230 개다. 정부는 경매 형식으로 수차례 이를 현금화해 국고에 귀속시켰으며, 이 과정에서 경매 시기를 잘못 선택해 약 16.5억 달러에 달하는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고 지적했다. 앞서 미국 법무부 산하 연방수사국(The U.S. Marshals Service)은 오는 18일(현지 시간) 범죄에 연루돼 몰수한 4,040 BTC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펙실드 "플러스토큰 보유 추정 주소, 12,424 BTC 이체 시도"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실드(PeckShield) 산하 디지털 자산 이동 추적 플랫폼 코인홀름스(CoinHolmes)에 따르면, 11일 16시 44분(한국 시간) 암호화폐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 플러스토큰 보유 추정 2개 BTC 주소(각각 '1Li4mU', '1H2zrV'로 시작되는 BTC 주소)에서 총 12,424 BTC가 익명의 신규 BTC 주소 2개(각각 '146AAp', '1KRhwg' 주소로 시작되는 BTC 주소)로 분할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해당 신규 2개 주소는 이체 받은 12,424 BTC를 또 다른 신규 주소로 이체를 시도(트랜잭션 컨펌 대기)했다. 이와 관련해 펙실드 측 애널리스트는 "BTC 이체를 거친 2개 주소의 최근 마지막 트랜잭션 발생 시점은 지난해 9월이다. 해당 BTC 물량의 이체 의도와 목적은 파악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 체인스가드 "플러스토큰 의심주소 12,000 BTC 이체, 돈세탁 전초작업"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체인스가드가 "11일 16시 14분 경 플러스토큰 보유 의심주소에서 총 12,423 BTC(약 1,441억 6,254만 원 규모)가 일시 이체된 것은 자금세탁의 전초작업"이라며 "아직 해당 자산들은 평행 이동 단계로, 거래소로 유입되지는 않았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체인스가드 소속 데이터 애널리스트 SXWK는 "플로스토큰이 자주 사용하는 돈세탁 전략은 자산의 '평행 이동' 단계를 거친 후 수백 UTXO(Unspent Transaction Output)로 분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분할된 자산을 끊임없이 재조합하며 최종적으로 거래소로 유입시켜 현금화한다. 이번 BTC 이체에서 발견된 특이점은 앞서 3,000~4,000 BTC 단위로 진행하던 작업이 12,000 BTC에 달하는 규모로 커졌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추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외신 "JP모건 블록체인 개발 부문 '쿼럼', 컨센시스와 합병 추진"
로이터 통신이 미국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의 제보를 인용 "JP모건이 산하 블록체인 개발 부문인 쿼럼(Quorum)과 블록체인 스타트업 컨센시스(ConsenSys)가 합병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로이터 통신 측은 "컨센시스와 쿼럼의 합병 소식은 향후 6개월 내 공식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이와 관련된 재정적 측면의 협상 조건은 아직 밝혀진 부분이 없다. 또 현재 쿼럼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약 25명의 인원이 양사 합병 후 컨센시스에 합류하게 될지 여부도 불분명하다"고 설명했다.
 
) 리서치 "ETH 일일 활성화 유니크 지갑 사용자 수, 1월 대비 82%↑"
세계 최대 댑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DappRadar)에 따르면, 최신 기준 ETH 일일 활성화 유니크 지갑(daily active unique wallet) 사용자 수가 1월 대비 82% 증가했다. 트론은 1월 대비 33% 증가, EOS는 61% 감소했다. 또한 지난 1월 ETH 게임 및 마켓플레이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캐나다 스타트업, 캐나다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투자회사 3iQ와 블록체인 개발사 메이븐넷 시스템이 설립한 조인트벤처 캐나다 스테이블코프(Canada Stablecorp)가 10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캐나다 달러 가치 연동 스테이블코인 QCAD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캐나다 스테이블코프 측은 "캐나다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은 외환 송금 및 기타 금융상품을 포함한 매스 마켓을 겨냥한 결제 솔루션이다. QCAD를 통해 미국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와 같은 다른 스테이블코인 등을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EU집행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마련 위해 대중의견 수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마련을 위해 최근 시민, 기업, 규제기관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부터 의견 수렴을 시작한 EC는 오는 3월 19일(현지 시간)까지 대중들의 공개 의견을 접수받을 예정이며, 올 3분기 피드백을 종합한 최종 제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 美 CFTC 임원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 혁신 지원"
미국 금융파생상품 규제기관인 상품거래위원회(CFTC) 산하 DSIO(Division of Swap Dealer and Intermediary Oversight) 부문 총괄 조슈아 스털링(Joshua B. Sterling)이 10일(현지 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CFTC는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의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CFTC는 비트코인 및 스테이블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 기반 선물, 스왑 및 기타 파생상품 등을 지원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위와 같은 투자 상품 제공자는 현행 상품거래법 및 CFTC 규정에 따라 '상품 풀 운영자'(commodity pool operators, 이하 CPO)로 분류된다. CPO는 CFTC에 정식으로 등록해야 하며, CFTC의 정보 공개, 기록 보관, 정기 보고 등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또한 CPO가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상품 풀의 포트폴리오 구성, 투자자 기반 풀 마켓 운영 방식에 따라 일부 혹은 전체 규제 적용을 면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애널리스트 "각국 중앙은행 유동성 공급, BTC 시장 유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비티씨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전 수석 애널리스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이 "각국의 중앙은행이 새로운 현금 유동성을 공급하며 그중 일부가 BTC 시장으로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3개월만에 6,430 달러에서 10,000 달러 이상까지 상승하며, 최근 주식시장과 유사한 흐름을 나타냈다. 이는 각국 중앙은행들이 잠재적인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응하고자 투입한 현금 유동성과 관계가 있다. 중국의 경우 이미 약 1,700 억 달러 상당의 유동성을 경제에 투입시켰으며,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유럽중앙은행과 함께 당분간 양적완화 기조를 유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전 세계에 저금리로 풀린 대규모 자금이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 강세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 리서치 "지난해 암호화폐 범죄 피해액, 전년 대비 160%↑"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해커의 공격에 의한 암호화폐 관련 업체 및 투자자들의 손실은 감소했지만 내부자 소행 암호화폐 도난 사례가 늘며 손실액이 2018년 대비 160%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보고서는 "지난해 암호화폐 범죄로 인한 손실액은 45.2억 달러 규모로, 2018년 17억 7,000만 달러보다 두배 이상 증가했다. 암호화폐 해킹으로 인한 암호화폐 도난 피해는 2018년 대비 66% 감소했지만 피싱 사기 등으로 인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피해액은 2018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