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4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144 0 0

 

) 외신 "1 BTC 이상 보유자, 40만~80만 명"
비트코이니스트가 비트인포차트를 인용, 1 BTC 이상을 보유한 주소가 전체 주소의 2%에 달한다고 전했다. 1 BTC 이상을 보유한 주소는 633,008 개로, 전체의 2.18% 수준이다. 미디어는 분포표를 참고했을 때 1 BTC 이상을 보유한 실질 인구는(프라이빗 키 유실자 감안) 40만~80만 명 수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 갤럭시 디지털, 1월 초 직원 15% 해고 후 충원 중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1월 초 직원의 15% 수준인 13명을 해고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현재 약 80명의 직원이 남아있으며, 기존 사업부들은 그대로 유지돼 충원 중이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또 다른 소식통은 이번 감원이 연말에 으레 있었던 절차라고 설명했다. 2018년 설립된 갤럭시 디지털은 지난해 3분기 6,800만 달러 순손실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는(7,700만 달러 순손실) 수익이 개선됐으나 운영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디지털의 디지털 자산 포트폴리오 규모는 자산 가격 상승으로 인해 지난 9개월 동안 약 2배 증가한 1억 3,35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 리플, 블록파이, 사이퍼트레이스, 백트, 실버게이트 은행 등 유명 스타트업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 '래리 하몬' 사건, 크립토 커뮤니티 "BTC 믹서 생성 자체가 자금세탁 시도는 아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다크넷 알파베이의 3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돈세탁을 방조한 혐의로 이번주 체포된 래리 하몬(Larry Harmon)에 대해 그의 형제인 개리 하몬(Gary Harmon)이 그는 알파베이에 관여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래리 하몬은 개인 거래 내역 추적을 어렵게 만드는 비트코인 믹서 헬릭스(Helix)를 만들었는데, 래리는 알파베이와 직접 협력한 것이 아니며 알파베이가 래리의 허가 없이 헬릭스를 추천했다는 주장이다. 개리는 래리의 자산이 동결됐으며 보석이 거부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사건을 두고 다수 비트코인 전문가들은 단순히 비트코인 믹서를 만드는 것만으로도 자금세탁 시도로 간주되는 전례를 만들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 외신 "BTC 평균 거래수수료 하락, 세그윗 보급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최근 비트코인 확장성 솔루션 세그윗의 보급되며,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가 0.5 달러까지 하락했다"고 14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이는 지난 2017년 12월 기록한 비트코인 트랜잭션 수수료 최고 수치인 20 달러보다 크게 하락한 수치지만, 거래량은 2017년 12월과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처리량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면이 있지만 트랜잭션 수수료의 하락은 비트코인이 사용자 수요를 만족시킬만큼 확장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시그널"이라고 진단했다. 
 
) 블록체인캐피탈 파트너 "주요 거래소, 프라이빗코인 상장폐지 추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가 "향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프라이빗코인을 상장폐지하는 추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이날 "향후 대부분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은 1~4개 주요 퍼블릭체인에서 이뤄질 것이다. 대다수 암호화폐 혁신은 주요 프로토콜이 주도할 것이며, 우리는 이미 이러한 현상을 목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후오비, 이더리움 기반 BTC 가치 연동 토큰 HBTC 출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14일 15시(한국 시간) 이더리움 기반 BTC 가치 연동 토큰 HBTC의 입출금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사용자는 BTC 입금 후 HBTC 출금을 선택, 1:1 비율로 토큰 스왑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후오비 측은 이더리움 기반 BTC 가치 연동 토큰 HBTC는 유동성 확보에 용이하며, 거래 속도가 빠르고 거래 비용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 미 연준 이사지명자 "달러 디지털화, 통화 우위 유지에 도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목요일 열린 상원 인사청문회에서 주디 쉘튼(Judy Shelton)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이사 지명자(트럼프 지명)가 "달러 디지털화는 글로벌 무역에서 달러 우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경쟁국들은 달러를 대체할 대안을 찾는 데 분주하다. 미국은 핀테크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발행하는 통화와 동등하게 가상화폐 발행을 허용하고, 건전한 통화 경쟁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셀러 네트워크, 레이어2 스테이트 채널 '리라'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블록비츠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시총 2위) 확장성 솔루션 업체 셀러 네트워크(CELR, 시총 183위)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ETH 네트워크에서 레이어 2 스테이트 채널 '리라'(Lyra)를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셀러 네트워크는 스테이트 채널 풀노드의 코드를 이미 공개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셀러 네트워크는 "이번 스테이트 채널 오픈소싱은 세계 최초로 진행되는 '멀티홉 네트워크'(multi-hop-network) 기반 코드 공개로, 3단계에 걸쳐 안정적인 노드 네트워크 확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CELR은 현재 13.83% 오른 0.00544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MBL 80%대 급등... 바이낸스 커뮤니티 코인 투표 영향
무비블록(MBL)이 80%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인마켓캡에서 80.28% 오른 0.0043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커뮤니티 코인 투표 후보 선정 영향으로 풀이된다. 13일 바이낸스는 6차 커뮤니티 코인 투표를 UTC 기준 20시 4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공지했으며, 투표 후보는 무비블록, V-ID(VIDT)라고 밝혔다. 무비블록이 투표에서 승리해 바이낸스에 상장되면 MBL에 투표한 모든 참가자는 총 1.1억 MBL 리워드 풀 중 각자 투표수를 기준으로 할당받게 된다.
 
) 후오비 글로벌 CEO "3억 HT 소각설, 사실무근"
오데일리에 따르면 웡샤오치 후오비 글로벌 CEO가 3억 HT 소각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앞서 커뮤니티에서는 후오비가 15일 후오비체인 테스트넷과 새 HT 룰을 발표할 것이며 새 룰에 따르면 플랫폼 운영분 1억 HT, 팀 인센티브 1억 HT, 투자자 보호기금 5007.56만 HT를 소각할 방침이라는 소문이 돈 바 있다. 또 HT 총 공급량을 5억 개에서 2억 개로 줄인다는 루머도 돌고 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3... '탐욕' 단계 계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65)보다 2포인트 내린 63을 기록했다.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위축됐으나 '탐욕 단계'는 계속됐다.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