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5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41 0 0

 

) 나스닥, 모건스탠리 출신 전문가, 암호화폐 마켓 유동성 솔루션 구축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 비자, 모건스탠리 출신 트레이딩 전문가들이 암호화폐 마켓 유동성 솔루션을 구축했다. 18개월의 개발 끝에 프로젝트 'Apifiny'는 유동성이 낮아 고민인 거래소들을 타깃으로 한 새 플랫폼 ExOne을 출시했다. ExOne은 사용자를 위해 최적의 호가 시스템을 지원한다. 데이비드 윌드(David Wield) 전 나스닥 부회장은 "암호화폐 마켓은 매우 세분화돼 있고 상당히 비효율적이다. 비트코인, 알트코인은 마켓별로 수천 달러씩 가격차이가 날 수 있다"며 ExOne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Apifiny팀 경영진으로는 전 모건스탠리 프로그램 트레이딩 부사장, 크라켄 디자인 리드, 전 비자 글로벌 네트워크 프로덕트 지원팀 총괄 등이 있다.
 
) 크립토 분석가 "$2만 이하 BTC 가격 변동, 신경쓰지 말라"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랜드가 14일 트위터를 통해 "2만 달러 가격 이하에서 움직이는 변동성은 BTC가 10만 달러를 가기 전 당신을 떨쳐내기 위한 방해수작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 비트멕스 "13일 XRP/USD 58% 급락, 시스템 문제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트위터 사용자 @Koning_Marc 의 트윗 내용을 인용 "세계 최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XRP/USD 무기한 선물 가격이 13일(현지시간) 밤 11시 경 일시적으로 58% 급락한 것과 관련해 이는 시스템 오류가 아니며, 별도의 롤백 및 환불 조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해당 트윗 내 스크린샷에 따르면, 비트멕스 측은 관련 내용을 문의한 사용자에게 "비트멕스 팀은 13일 발생한 XRP/USD 시세 급락을 인지하고 있으며, 시스템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른 롤백이나 환불 조치는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13일 밤 11시 경 비트멕스의 XRP/USD 무기한 선물 가격이 일시적으로 0.33 달러에서 58% 하락한 0.13 달러까지 급락했다. 하락 직후 XRP/USD 가격은 급격히 하락분을 만회했고, 해당 현상 발행 1분 간 총 600만 달러 규모의 거래량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카르다노, 암호화폐 새로운 관점 제시"
미국 암호화폐 전문 평가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14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카르다노(ADA, 시총 11위)는 암호화폐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새로운 관점에 관한 다수의 리서치가 진행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는 "우리는 카르다노의 기술이 탈중앙화 금융(DeFi)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eFi는 현재 암호화폐 산업에서 가장 흥미로운 이슈"라고 덧붙였다.
 
) 美 국가정보국, CBDC 박사후연구 프로젝트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국가정보국(ODNI)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가 달러의 전세계적 지위에 미칠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박사후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ODNI는 암호화폐 전문 박사후연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2월말까지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 佛 국회의원 "정부, 상업은행 스테이블코인 연구 격려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프랑스 국회의원인 피에르 페르송(Pierre Person)이 최근 브뤼노 르 메르(Bruno Le Maire) 프랑스 재정경제부 장관을 만나 "정부 차원에서 상업은행들이 스테이블코인을 테스트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페르송은 "상업은행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치려는 의도는 없지만, 그들은 중앙은행의 격려와 인도를 받아 스테이블코인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는 프랑스의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도 중요한 일이며, 유럽중앙은행도 발 벗고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 BTC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 50억 달러 돌파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OI) 규모가 13일(현지시간) 기준 50억 달러를 돌파했다. 미결제약정 규모 증가는 시장에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트멕스(BitMEX) 미결제약정 규모는 16억 달러(31%)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몇 달 간 점유율이 지속 하락, 작년 11월 44%에서 13%p 감소한 모양새다. OKEx, 후오비 미결제약정 규모는 각각 14억 달러, 10억 달러 수준이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는 5번째로 인기 많은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로, 미결제약정 규모가 3.12억 달러 규모에 달했다. 백트는 1,800만 달러에 불과했다. 
 
) 리플사 "전세계 25개국 금융기관, XRP 송금 네트워크 사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리플(XRP, 시총 3위)사가 "XRP 기반 국제 송금 플랫폼 ODL(On-Demand Liquidity)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 25개국 소재 금융기관이 XRP 송금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리플사는 "XRP 송금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금융기관들은 총 70개국의 송금 네트워크를 커버하고 있으며, ODL 사용 가능 국가 및 지역은 매주 1개꼴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ODL을 통해 총 1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송금됐다"고 설명했다.
 
) AFC "암호화폐, 아시아 불법 스포츠 도박 시장 성장 부추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4일(현지 시간)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이 아시아 지역 불법 스포츠 도박 시장의 성장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AFC의 파트너 스포츠데이터분석업체 스포츠레이더 측은 "최근 몇년간 불법 스포츠 도박에 사용되는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의 사용률이 증가하는 현상이 관찰됐다"고 설명했다.  
 
) 리플 마케팅 총괄 "ODL 결제 플랫폼, 아시아·태평양까지 서비스 확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 Pegah Soltani가 "리플 국제 송금 지원 서비스 ODL(On-Demand Liquidity)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필리핀, 태국, 호주 등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송금 거래는 매년 20억 건 이상에 달할 정도로 해외 송금 비중이 높다. 하지만 높은 수수료, 비효율성 등 문제가 여전하다. 리플 ODL은 현지 송금 서비스 업체, 은행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이에 대한 좋은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블록체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간추린 #뉴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