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정보

2월 16일 간추린 뉴스

14 ABOUTTHETICO 0 165 0 0

 

) BTC ATM 운영업체 코인소스, 연매출 5,000만 달러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라이브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주 소재 비트코인 ATM 제공 및 설치 업체 코인소스(Coinsource) 최고경영자(CEO) 셰필드 클락(Sheffield Clark)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5,000만 달러(약 591억 5,000만 원)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기존 하드웨어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 외에, 전통 ATM 산업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시도를 했다"며 "해당 분야에서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 외신 "리브라 협회, 바스켓 통화→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검토 중"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이 업계 인사를 인용, "최근 리브라 협회가 기존 바스켓 통화 모델을 포기하고,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으로 전향하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해당 방안은 리브라 협회의 소재지인 스위스 규제 당국의 우려를 없애기 위한 조치라고 여겨진다"며 "리브라의 전향이 기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 윌셔 피닉스, SEC에 보통주 IPO 신청서류 수정안 제출
미국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 Wire)에 따르면, 뉴욕 소재 투자운용사 윌셔 피닉스(Wilshire Phoenix)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자사 보통주 기업공개(IPO) 신청서류(S-1) 수정안을 제출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해당 ETP 상품이 SEC의 승인을 받게 되면, 윌셔 피닉스는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에서 거래 가능한 주식을 발행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1월 윌셔 피닉스는 SEC에 비트코인 및 투자 신탁 ETF 상품 출시 승인을 신청했으며, 관련 심사는 26일로 연기된 바 있다. 
 
) 암호화폐 은행 세바 "블록체인 트릴레마 中 보안성 강조"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은행 세바(SEBA)의 신탁관리 및 트랜잭션뱅크 총괄인 필 데트윌러(Phil Dettwiler) 최근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BTC) 거래에 은행이 필요없지만, 암호화폐 은행을 통해 블록체인이 은행 업계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사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의 트릴레마인 분산, 확장성, 보안성 관계에서 우리는 보안성을 강조하고, 일부 권한을 줄였다"고 덧붙였다.
 
) 와이스 레이팅스 "BTC, 장기 생존 위해 프라이버시 필요"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은 장기 생존을 위해 프라이버시 기능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와이스 레이팅스는 "다행히 암호화폐 업계는 프라이버시 방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밈블윔블, 슈노르, zksnark 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크레이그 라이트 "내가 진짜 BTC 창시자...비트코인코어·비트코인ABC에 법적 대응"
BSV 수장이자 자칭 비트코인 창시자 크레이그 라이트가 지난 13일(현지시간) 자신의 블로그에서 "나는 비트코인(BTC)의 유일한 창시자로서 비트코인의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소프트웨어로써 사용하고 다른 버전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기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 프로토콜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코어(Bitcoin Core) 및 비트코인ABC(BCH) 모두 승인없이 나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려고 하고있으며, 그들은 허가를 구하는 대신 나를 공격하고 모욕했다. 올해 나는 내 시스템을 책임지고 통제하기 위해 복제품인 BTC와 BCH에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ETC랩스, EVM-LLVM 알파 버전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닌자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16위) 개발팀 ETC랩스가 EVM-LLVM(Ethereum Virtual Machine- Low Level Virtual Machine)의 알파 버전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EVM을 타겟으로 삼을 수 있는 스마트컨트랙트 개발이 가능하다는 게 ETC랩스 측의 설명이다.
 
) 록트리 캐피탈 CEO "BTC 강세, 단기적일 수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투자자문그룹 록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의 최고경영자(CEO)인 오메르 오즈덴(Omer Ozden)이 "최근 BTC가 보인 강세 흐름은 단기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고조되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BTC 강세를 단기적으로 부추겼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 그는 이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은 3월에서 4월초까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우리는 특이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주식 시장도 이와 같은 영향권에 노출됐다. 만약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지 못한다면 전통 시자으이 돈이 암호화폐로 바뀔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 외신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2곳 운영 중단...규제 강화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중소형 브라질 소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아세수 비트코인(Acesso Bitcoin)과 라투ex(Latoex)가 운영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질 정부가 시행 중인 새로운 세금 규제가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의 경영 악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게 미디어 측의 분석이다. 현재 브라질 정부는 디지털 자산 중개인에게 플랫폼 내 모든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의무 보고를 적용하고 있다. 이 같은 정책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규제 준수 비용과 수익 감소로 이어지며 폐업을 결정하는 중소형 거래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셀러 네트워크, 오픈소스 코드 및 SGN 테스트넷 출시
블록체인 레이어2 확장성 프로젝트 셀러 네트워크(CELR, 시총 184위)가 15일(현지 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cEconomy의 주요 구성 요소인 셀러 스테이트 가디언 네트워크(Celer State Guardian Network, SGN) 테스트넷과 오픈소스 코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스테이트 채널의 보안성을 제고하고 분산형 사이드 체인 구조에서 CELR 스테이킹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채널 보호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셀러 네트워크 측은 해당 오픈소스 코드에 대한 자체적인 감사를 완료했으며, 코드 무결성을 위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