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크립토금융 판테온X를 알아보자.

1 김덕훈 18 363

 



안녕하세요. 코린이가 읽는 코인 판테온 X에 대해서 입니다








판테온엑스로고.jpg


안녕하세요. 판테온 X 코인에 대해 설명할까합니다. (로고가 판테온 신전을 따온 것 같네요.)







PANTHEON X란?


전통적인 제도권 內, 중앙집권화 된 금융시스템에서 벗어나,

누구나 투명하고 안전하게 크립토 기반 금융투자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오픈 크립토 금융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Smart Contract와 신뢰데이터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자산을 위탁 및 투자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참여자들과 블록체인 기반 개방형 금융비즈니스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네.. 저는 잘 이해를 못했습니다. (낯선 용어와 불안한 눈빛과 그걸지켜보는..)

구글링과 폭풍검색을 통해서 기초부터 개념을 잡아나갔습니다.


크립토금융은 암호화된 금융을 뜻합니다. 즉, 암호화폐 기술을 이용 혹은 관련된 금융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 ICO를 넘어 앞으로 각광받을거라 예상하는 STO(증권형 토큰)를 예로 들 수 있지요.

하지만 넓은 의미에서본다면 사실 거래소부터 ICO까지 모두 크립토금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중요한 것은 판테온X가 블록체인 기술로 크립토금융시장에 뭘 할려고 하는 것이냐?






검증되지 않은 정보와 그들만의 리그로 돌아가는 시장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 블록체인 기술과 크립토금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자가 실질적 서비스와 디앱(어플리케이션으로 봐도 무방합니다)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라면

후자는 거래소와 투자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그리고 기술적인 측면에선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크게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디앱이나 서비스등도 기존의 앱이나 서비스에 비해서 딱히 혁신적이고 낫다라는 느낌을 받기 힘듭니다.

아직은 많은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죠.


그에비해 금융쪽은 현재 많이 사그라들긴했어도 한때 큰 열풍이 불었고 여전히 성장하고있는 시장입니다.

(사실 블록체인이란 기술이 가져온 이미지에서 비롯된 것도 있지만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투자-라고 적고

투기라고 읽는-에서 비롯된게 크죠.)


그래서인지 현재 크립토금융의 시장은 정말 중구난방입니다.

여기저기서 ICO를 하고, 하루에도 몇개씩의 거래소가 생기고, 가두리양식이라 불리는 코인 펌핑과

투자금만 들고 달아나버리는 회사까지...

거기서 투자자들이 할 수 있는것은 오로지 자신의 정보력이나 커뮤니티에 의지해서, 장님 코끼리 만지듯 더듬대며

자신의 감에 의지해 투자를 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우리는 자주 한강뷰를 보러 코인에 뛰어들지만 높은 확률로 한강에 뛰어들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펀드매니저처럼 우리에게 이 코인에 투자해라고 알려주는 길잡이가 존재한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펀드를 할 때, 우라의 감말고 펀드매니저에게 맡기듯이

암호화폐 역시 우리가 아닌 크립토금융 전문가들에게 맡기자는거죠.








누가 좀 어떤 코인이 잘 될지 알려줬음 좋겠다.




다들 이런 생각해보셨을겁니다.

판테온X가 하려는게 바로 이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투자를 할 때, 회사를 가든 인터넷을 통해서 하든, 그들이 제시하는 수익률에 근거한 펀드나 프로젝트를 제안받습니다.

하지만 내 돈을 움직이는 매니저가 누군지, 실적이 어떤지를 아는 사람은 잘 없죠.

또한 수익률의 명확한 근거도 확인하기 힘듭니다.


여기서 블록체인 기술이 빛을 발합니다. 펀드매니저들의 거래기록, 수익률, 기존 운용정보들이 다 공개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실적이 좋고 수익률이 좋은 매니저에게 당연히 맡기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현실에서는 투자의 고수라하더라도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보이기가 쉽지 않고,

반대로 그런 고수를 알게되더라도 투자자가 그런 고수에게 돈을 맡기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그 둘 사이를 투명하게 중개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것이 판테온X의 계획인 것이죠.



투자자가 돈을 판테온X에 코인으로 투자하면, 매니저는 그 돈을 오로지 매매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가 돈을 횡령할 가능성이 없게되는거죠.

그리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률을 비롯한 정보가 매니저와의 협의를 통해 공개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물론 검증가능한 운영실적(트렉레코드)을 가지고 있는 팀들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융상품은 가격과 물량이 중요합니다.

개인들만으로는 이 물량을 감당하기 어려워 전체 시장이 상승할 때가 아니고선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금융상품을 통해서는 좀 더 큰 자본을 운용할 수 있기에 수익을 내기가 쉬워집니다.

아까도 얘기드렸던 블록체인의 기술과 크립토금융이 결합되어서 실질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는 좋은 예가 될 수 있는 거죠. 자체 발행한 코인들이 투자금과 수수료로 바로바로 사용되어지니 실질적인 사용면에서도 부족한게 없게됩니다.







크립토 시장의 펀드는 리스크가 훨씬 더 크기에






하지만 모든게 장미빛 계획대로만은 되진 않듯이, 판테온X가 헤쳐나가야할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투명하게 공개된 정보들로부터 최고의 전문가에게 내 자산을 맡길 수 있고, 그 과정들이 역시 공개된다.

이렇게 좋은 플랫폼을 형성한다했을 때, 당연히 앞에서 얘기한 것들을 실현할 기술과 자금과 인적자원이 중요해보입니다.

즉, 이런 수익을 낼 수 있다가 아닌 우리는 이런 수익을 내고 있다. 이런 이런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지금 이런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물론, 이제 출발하고 시작하는 서비스이기에 바로 결과를 요구할 순 없지만, 진행되는 프로젝트들을 통해서 앞에서 소개한 것들을 정말로 실현해 나갈 수 있는지를 끊임없는 관심으로 지켜봐야 될 부분입니다.


분명히 판테온X가 아니라도 비슷한 컨셉을 바탕으로 플랫폼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 경쟁속에서 살아남기위한 판테온X만의 뭔가가 필요하겠죠. 현재 블록체인 가상화폐분야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벤처캐피탈(VC)들도 마이너스에서 헤어나오기 힘든 상황이라 더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ICO를 넘어서 STO(증권형토큰)가 각광받는 시대가 올 것이고

그것은 분명 판테온X에게 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정부의 규제방안이 아직 정확히 규정되어있지 않아서 정부정책에 따른 변동도 분명히 피할 수 없을 것이니

그 점도 염두에 두고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판테온X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밑으로는 간략하게 코인에 대한 설명을 옮겨놓겠습니다.




- 코인명: PANTHEON X / 상장 예정

- 심볼: XPN

- 총 발행량: 8 억개

- ICO가격: 1ETH = 4,000 XPN



[ 기타 특징 ]

- Staking을 통해 판테온X 의 수익을 분배 받을수 있는 토큰인 XPower (XPW) 와 Stable Coin 개념 의 인터널 토큰이 함께 동작



[ 상장거래소 ]

- 추후 상장 거래소 공지 예정



[ 토큰 분배 관련 ]

■ 40% 플랫폼 기여자

■ 16% Founder / Team

■ 20% Biz-Dev 및 전략적 파트너쉽

■ 20% 마케팅 및 리저브

■ 4% 어드바이저



[ 기술 관련 ]

- ERC20 기반 Token

- 토큰 컨트랙트 주소: 배포시 공개예정

- Decimals: 배포시 공개예정



[ 오피셜 링크 ]

- 공식 웹사이트: PANTHEONX.io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과 개발진, 협력사들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실생활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관심으로 읽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8 Comments
정보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정보감사 합니다
잘읽었습니다
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정보감사 합니다
감사요